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inote X-Folding Elite Pro 한영키 입력, 인식 되게 하는 법

by 8월 준 2023. 11. 25.

 
급하신 분은 아래 내려서 박스 안 내용만 보세요
 
 
 
얼마 전 인턴을 시작하고 꿀 같은(아닌 것도 같은) 일주일 2회 재택을 하면서 야심차게 접이식 키보드를 샀다.

 
바로 이놈인데.. 진짜 개빡쳐서 지금 업무해야함에도 불구하고 포스팅부터 작성한다.
(오해 마세요 오늘 토요일임.)
 
ㅋㅋㅋ 사실 진짜 처음 구매부터 너무 황당하고 얼척없었던 한영키 입력 부분..
아니 그냥 냅다 인식이 안 됐으니까.. 개빡쳤다
그래서 한영키만 노트북에서 누르고 ㅋㅋㅋㅋㅋ
그리고 난 스크린 캡처 기능(window key+shift+s) 쓸 일이 많은데 이것도 안 돼서 노트북 키보드에서 하고..ㅋㅋㅋㅋㅋ
웃음만 나온다..(혹시라도 이 키보드에서 저거 어떻게 하는지 아시는 분은 알려주길 바란다..)
 
겁나 잡소리가 길어지고 있는데 조금 더 할 생각이니 바로 본론만 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큰 글씨로 볼드 되어있는 부분으로 내리시면 된다.
무튼 근데 며칠 전부터 신발,, 또 블루투스 연결이 갑자기 안 돼가지고 충전에 충전을 거듭했는데도 안 돼서 또 욕 한 바가지 했는데 connect 버튼 길게 누르니까 되네 ㅇ.ㅇ
(아 근데 참고로 설명서 주의사항 보시면 충전기5.0V, 1.2A 이하만 사용해야한다고 함. 그 이상 고속충전기 사용하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무튼 오늘 오랜만에 블루투스 연결 됐는데(ㅋㅋㅋ) 쿠팡 평점 나쁜 후기보면 한영키를 뭐 캡스락으로 해서 인식되게 했다는 후기가 있는 거임 ㅋㅋㅋ 아니 정작 홈페이지 게시판에 물어도 응답은 없고..
쿠팡 후기에서 창조지식.. 집단 지성.. 뭐 이런 게 발생하고 있음,, 진짜 머 중국 회사도 아니고.. 이럴 거임?
 
어쨌든 그래서 후기에서 본대로 Caps Lock+한영키를 한 번 조합해서 시도해봄.
근데 띠용?? 진짜 되는 거임.. 진짜 감동 먹었네
그래서 이 글 쓰러 바로 달려왔는데 갑자기 컴터가 또 렉 먹어서 다시 시작함.
그러고 다시 해봤더니 또 안 되네? 
신발..
진짜 이럴 거임?
 
근데 이제 다시 또 마음을 가다듬고 Command+한영키 해봄.
아 이제 안정적으로 되네.
근데 이건 한 번 저렇게 누르면 그 뒤로는 계속 한영키 눌러도 되는 게 아니라(캡스락 키 사용했던 경우는 이게 가능했음)
계속 Command+한영키 눌러야 됨.
그게 좀 번거롭고 빡침. 어쨌든 평생 키 한 개 눌러온 거 이젠 두 개 눌러야 되니까..
 

정리:
한영키 인식되게 하는 방법

Command+한영키 조합을 시도해본다.

안 되면 Caps Lock+한영키 조합을 시도해본다.


그래도 안 되면.. 미련 없이 내다 버리자  

 
 
 
무튼 진짜 애증의 키보드임. 산지 일주일도 안 됐는데 ㅋㅋㅋㅋ
위에 미련 없이 내다 버리라고 한 이유는 언급한 거 외에도 진짜 한숨 나오는 요소가 많기 때문.
예를 들어 뭐 잘 못 누르면 글자가 끊임없이 쳐진다거나, 키 배열이 이상해서 오타가 잘 난다거나..
후기들에서 보고 격공했던 이런 내용들이 있음..
 
결론은 X-Folder Elite Pro  접이식 키보드 사지 마세요. 평점 1점, 2점 리뷰에 있는 그 요소들이 당신의 키보드에 나타날 것입니다.
 
 
 
 
아니 근데 관계자님들.. 왜 한영키 관련한 거 설명서에 설명 안 해놓은 거예요..?
그리고 AS 게시판 보니까 한영키 관련 문의 한 두개가 아니던데 왜 답장 안 해줘요
그러면서 왜 설명서에는 게시판에다 제품 문의 남기라 그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