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생각

사람독이 묻어나와

by 8월 준 2023. 4. 27.

 

 

 

 

유튜버 이연님의 말대로

사람을 만나면 '사람독'이 묻어나와

누굴 만나도 

기가 빨리고 뭔가 기운이 탁해지지.

나 혼자 있을 때만큼의 정신, 기운이 되지 않아.

 

하지만 이연님은 사람 만나는 게 보톡스 같다고 했어.

맞을 땐 싫고 아프지만 결국 젊어지고, 장점을 안겨준다고.

 

 

나는 과연 여기에 동의할까?

모르겠어 나는 사람 안 만나도 너무나 괜찮은 걸.

(적어도 사람 만나고픈 생각이 안 들 때는..)

 

그런데 이상하게

정말 내향적 그 자체인 나도

사람을 만나고 싶을 때가 있어.

누구든 안 만나면 안 될 것 같을 때.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싶을 때.

 

하지만 그래서 사람을 만나면 

집에 돌아오면 또 지금 같은 생각을 해.

아, 사람은 유튜브에서만 만나면 충분하구나.

리액션해줄 필요 없이 그들의 얘기만 일방적으로 듣는 채널이 좋구나 나는...

 

 

근데 난 이런 나를 인정하지 않고, 자기비하할 생각은 없다.

내가 이러는 건 다 이유가 있을 거니까.

그리고 뭐 사람 만나고 싶을 때 만나면 되고(집에 돌아와서 '혼자가 최고구나..' 느끼는 한이 있어도)

아니면 혼자 잘 지내면 되지.

 

모든 걸 내 속도대로, 내 방향대로 해볼 거다.

언제나와 같이.

반응형